일본 생활 이야기 - 컨택트 렌즈사고 디 홀릭, 네타포르테 등등 이용하고 또는 라쿠텐 아닌 곳에서 물건 사고 라쿠텐 포인트 모으는 방법(리베이츠 이용하기)
티포인트, 라쿠텐 포인트, 폰타 포인트 등등 일본은 포인트가 통합되어 있지 않다보니 가져야할 포인트카드도 여러개고
그래서 점점 지갑이 두꺼워 진다ㅜㅜ
요새 내가 유용하다고 느끼는 포인트는 페이페이의 포인트 디 포인트랑 라쿠텐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나의 경우에는 은행도 라쿠텐, 카드도 라쿠텐 페이어플도 웬만하면 라쿠텐페이이다 보니(모바일은 안씀) 라쿠텐 포인트가 잘 쌓이는 것이 오히려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카드 값 낼때도 포인트 받은 만큼, 카드값 차감이 가능하니 (어디든 그렇겠지만) 라쿠텐 카드랑 은행때문에 헤비유저가 되어 가는 것 같다.
그러다 보니, 그만큼 온라인에서 물건을 살때도 라쿠텐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곳이라면, 자주 활용하게 되는 것 같다.
(라쿠텐 이치바는 배송이 느려서 아마존을 쓰지만...ㅎㅎ)
라쿠텐 리베이츠는 일종의 포인트 사이트인데, 말 그대로 물건을 살때 라쿠텐 리베이츠를 경유하면, 일정 금액만큼 라쿠텐 포인트를 돌려준다.
리베이츠를 통해 쇼핑몰로 들어가서 라쿠텐 카드로 결제하면 라쿠텐 포인트가 더블로 붙는다! 라고 생각하면 사실 이용을 안할 수는 없는 것 같다. 사실 엄청난 포인트백은 아니지만, 없는 것 보다 나은 것 같다.
원래 미국발 사이트여서, 한국에도 샵백이란 이름으로 캐쉬백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리베이츠 이용하기
리베이츠에서 모은 나의 누적 포인트는 허허 26,312포인트...
웹마케팅 하는 주변 일본인들은 대부분 아는 사이트다 보니까 나 말고도 다른 분들도 저정도 모으신 분들도 꽤 많다.
(생각보다 채널 영향력 쫌 크다)
근데 한국 분들은 잘 못본거 같기도 하다.
클릭하면 리베이츠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다.
https://www.rebates.jp/?referrerid=dgn48I3IT7Y%3D
楽天リーベイツ (Rebates) | 楽天のポイントサイト
楽天グループが運営するポイントサイト。楽天市場にない通販ストアでのお買い物も、「楽天ポイント」で【最大20%】ポイントバック。提携サイト700店以上対応。
www.rebates.jp
라쿠텐 아이디만 있으면 그냥 로그인 하는 것으로 자동 가입이 가능하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라쿠텐 아이디로 연동이 되어 있는 만큼 리베이츠만 탈퇴는 불가능하다는 점인거 같다ㅋㅋㅋㅋ
사실 없는거 보다는 나으니까? 이용 할때는 자주 이용하는 것 같다.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리베이츠에 가입하고, 리베이츠에서 이용하고 싶은 사이트를 선택해서 들어가서 물건을 구입하면 포인트를 줍니다!
간단한데, 웹으로 이용하면 뭔가 이거 리베이츠 경유로 구입 된건가? 라는 불안함이 들때가 있다.
그래서 나는 웹보다 리베이츠 앱으로 더 자주 이용하는 것 같다.
리베이츠에서 라쿠텐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
사이트 자체는 아마 500개 넘게 있어서 웬만한거는 많은 것 같다. 그 중에서 내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들에 대해 소개 해보고자 한다.
컨택트 렌즈 계열들
렌즈 계열들은 대부분 해외 직구인거 같다. 홍콩이나 싱가폴에서 오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구입하고 일주일 뒤에 왔었다.
대신 가격은 일반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는 저렴했다.
예를 들면, 나는 바슈롬의 바이오트루를 쓰는 편인데, 그냥 오프라인으로 렌즈매장 가서 사면 한 상자에 4000엔에 가까운 가격인데, 웹을 통해 사면 2000엔 정도에 살 수 있다.
해외 직구 사이트들
해외 직구를 이용할때는 꼭꼭 더 이용한다 100만원짜리 가방을 하나 산다 치면, 8000포인트가 추가로 환원되는 것이니
놓치기엔 아까운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아이허브 같은 경우에도 최대 10% 환원할때도 있고 그러다보니, 영양재 살때나 프로틴 살때 이용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여행계열 사이트들
호텔 레스토랑이나 좋은 레스토랑 예약할때 이용하기 좋은 잇큐 레스토랑도 있다.
여행계열은 항공권이냐 호텔이냐에 따라서 환원 포인트가 다른 것 같다.
써봤을때 주의할 점은, 리베이트 통해서 예약할때랑 그냥 예약할때, 호텔 금액이 다를때가 있었어서 쿠키의 문제인 것인지
여러번 비교해서 구입을 한다.
한국 사이트 계열들
qoo10을 한국계열 사이트에 넣어야 할까 했지만ㅋㅋㅋ
한국 계열 물건들이 많으니까 넣어봤다.
한국계 인쇼도 입점해 있다.
이 외에도, 나이키 스토어몰, 유니클로, 지유, 피자헛, 후루사토노제 계열 사이트(후루사토노제때 이용하면 진짜 좋다)들, 다이슨, 애플스토어, 르쿠르제 공식몰, 르타오 등등 먹거리에서 옷, 가전까지 꽤 다양한 사이트들이 많아서,
구입하기 전에 리베이츠에 있나!!! 하고 꼭 확인 해보는 것이 좋다.
리베이츠를 통해 내가 받은 포인트들
나의 누적 포인트는 26000포인트쯤 되는데, 그 중에서 몇 군데 이용했던 내역들을 찾아봤다.
자주가는 에스테샵이 라쿠텐 뷰티에 있어서 라쿠텐 뷰티도 자주 이용했다. 그리고 컨택트 렌즈 구입을 위해 렌즈라보를 이용할때 리베이츠를 이용했다.
이건 후루사토 프리미엄이라는 후루사토노제 사이트를 이용할때 경유했다.
이때 후루사토 프리미엄이라는 사이트에서 구입액의 7%에 달하는 아마존 기프트권을 줬는데 그것과 별도로 이렇게 추가 포인트를 받았다.
이땐 아마 레스토랑 탐방에 미쳐있었나 보다ㅋㅋㅋㅋㅋㅋㅋ
여행계열들은 확실히 포인트 금액이 적다.
블로그를 쓰려고 내가 그동안 받았던 포인트 이력들을 찾아보니,
대부분 렌즈계열 사이트들이나 잇큐 레스토랑, 피자헛 먹는게 젤 많았던 거 같다.
일본 살면서 사실 물건을 안살면서 살 수는 없으니, 무언가 필요할때 약간이나마 싸게 살 수 있으면 그것도 나름 뭔가 즐거움을 주니까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가입하고 한달이내에 구입하면 500포인트를 추가로 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한달이내에 뭐 살거 있거나 잇큐 레스토랑등등 이용할 계획이 있으면 가입하고 이용하는 게 좋은 거 같다.
밑에 링크를 통해 사이트를 둘러 볼 수 있다.
https://www.rebates.jp/?referrerid=dgn48I3IT7Y%3D
楽天リーベイツ (Rebates) | 楽天のポイントサイト
楽天グループが運営するポイントサイト。楽天市場にない通販ストアでのお買い物も、「楽天ポイント」で【最大20%】ポイントバック。提携サイト700店以上対応。
www.rebates.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