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총쓰의 세상 사는 이야기

미아사거리 맛집 소개- 원조 할매 곱창 "곱창전골" & 타르트 맛집 "키쉬 미뇽" 본문

국내 여행(관광지, 호텔, 맛집)

미아사거리 맛집 소개- 원조 할매 곱창 "곱창전골" & 타르트 맛집 "키쉬 미뇽"

깡총쓰 2020. 1. 3. 22:52
반응형

나는 곱창을 정말 너무나도 좋아한다. 한국에 갈때마다 동네란 동네마다 사실 곱창을 안먹은 집이 없다.
곱창의 쫄깃한 식감이 좋고, 더불어 매운 그 맛이 너무 좋다. 블로그에 곱창 카테고리만 사실 따로 달아도 상관이 없을 정도가 아닐까...
개인적으로는 당면이 들어간 볶은 야채곱창을 매우 좋아하지만, 고소하게 구워먹는 소곱창도 맛있고,
요즘 처럼 추울 때에는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곱창전골이 또 좋다
그리고 어떤 곱창을 먹더라도, 마지막에 밥을 볶아 먹는 것은 정말 사랑하고 또 사랑한다.

미아 사거리에 위치한, 원조 할매 곱창의 경우, 이번 겨울에 친구에게 소개를 받고 가 보았는데, 정말 사람이 많았다.
아무래도 맛집이기 때문이겠지만ㅎ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얼큰하니 맛있었던 곱창집이라 한번 후기를 작성 해 볼까 한다.

메뉴 곱창전골 & 야채 곱창

곱창전골 1인분 : 10,000원
역시나 내가 좋아하는 적당히 맵고 적당히 얼큰한 맛이어서 너무 좋았다.
추운 겨울이었어서 그런지 따끈한 국물이 더욱 맛있는 그런 집이었다.
오래끓이면 끓일 수록 걸쭉해지는 그 맛도 너무너무 좋았다.
술은 잘 못하지만, 소주가 떙기는 그런 맛이랄까, 가끔씩 일본에 있을 때면 너무나도 생각이 난다.

야채 곱창 볶음 1인분: 10,000원
양념 곱창은 음 쏘쏘, 주문을 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볶아 주시는 데 곱창은 쫄깃 했지만 맛이 연했다. 

그 외, 
닭갈비 전골 10,000원
양념 막창 11,000원
막창 11,000원
치즈양념막창 12,000원
통마늘알곱창 11,000원
순대볶음 10,000원
곱창+순대볶음 10,000원
볶음밥 2,000원
주먹밥 3,000원

등등 의 메뉴가 있다.
나는 그 외 추가 주문으로는 주먹밥을 주문하여 곱창 전골과 같이 먹었다.

나는 가게가 열릴때쯤 도착했었는데  물론 테이블은 꽉 차있고, 중간중간 포장 손님이 계속해서 등장 하였는데, 그 점에서 이 곳은 맛집이 아닐까 싶었다.
금요일이나 이럴때 가면 웨이팅이 조금 있는 편이라고 한다.
나 역시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맛있는 식사를 한 후에는 맛있는 디저트 타임을!

미아삼거리 - 키쉬 미뇽

미아삼거리를 둘러보다 밖에 나와있는 타르트가 너무 이뻐 들어간 곳.
알고보니 체인점이었다ㅋㅋㅋ 합정동, 방이동, 신촌에도 위치하고 있으니, 가보면 좋을 것 같다.
색색깔의 타르트가 눈길을 이끄는 그런 곳이었다.

정말이지 색이 너무 예뻐 계속 쳐다보았던 타르트들

가격은 개당 3500원 정도로 착한 가격이었다.
일본 이었다면, 바로 개당 6000원 이상은 했겠지ㅠ

매장도 꽤 넓은 편이었고, 창가자리의 경우 둘이서 앉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이 날은, 말차 타르트, 에그 타르트, 딸기 타르트 이렇게 세개를 주문하여 같이 맛을 보았다.
너무 달지도 않고, 곱창을 먹은 후에 디저트로 딱 좋은 그런 맛이었다.

맛집이 가득가득 있고, 마실 곳도 많은 미아사거리!
곱창을 좋아한다면 한번 원조 할매 곱창을 들려보는 것을 꼭꼭 추천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