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총쓰의 세상 사는 이야기

쿠로바라 동백오일 (흑장미 동백오일) - 효능 그리고 사용 후기 머리에도 피부에도 이용가능! 본문

추천템이야기

쿠로바라 동백오일 (흑장미 동백오일) - 효능 그리고 사용 후기 머리에도 피부에도 이용가능!

깡총쓰 2021. 2. 3. 21:14
반응형

겨울에는 무엇보다도 관리하게 되는 것이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이 아닐까 싶다.
요 근래 피부가 점점 변하는 거 같은 기분이 들어 무언가 보습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러던 차에 찾아보는데 동백오일이 피부의 보습을 지키는데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여 한국에서 유명하다던 손담비 동백오일을 살까 하다가 
일본에도 동백오일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드럭스토어에 달려가서 동백 오일을 구입하게 되었다.

나의 경우에는 머리카락 보다는 얼굴에 발랐는데
뭔가 안발랐을때보다 촉촉 하여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
강추까지는 아니더라도 사용 했을 때 후회는 없는 거 같다!!

동백오일의 효능은?

동백 오일의 효능은 아래와 같다.
1. 피부 보습 & 피부 개선 
동백오일에는 올레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이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고 한다. 
하여, 기초 화장이 끝난 후에 소량의 동백 오일을 발라주면, 보습막을 형성하여 보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아토피개선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2. 머릿결을 부드럽게 & 모발을 건강하게!
앞서 피부와 같이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데, 이 것이 모발을 통통 건강하게 할 뿐 아니라, 
손상된 모발을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하여, 예로부터 선조들은 참빗에 동백기름을 발라 머릿결을 관리하고는 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손톱 발톱에도 살짝 발라주면 건강해지는데 좋다고 한다. 
식용으로서의 도움은 음... 잘 모르겠다 대표적인 효과로는 피부의 보습막 개선과 머릿결을 부드럽게 한다고 하였다.
실제로 머리에 발라본 결과 나는 너무 떡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피부의 경우에는 정말 다음날 아침에도 촉촉하였기 때문에 매일 발라주는 것은 물론 마무리로 얼굴 라인 마사지까지 해주면
그 다음날 얼굴 라인이 뚜렷하게 개선 되는 거 같다.

쿠로바라 동백오일(흑장미 동백오일) 소개

이것이 내가 구입한 쿠로바라 동백오일 
동백오일 100%의 성분으로 72ml에 1080엔으로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다 

쿠로바라 동백오일 옆에 오오시마 동백오일이 있어서 첨엔 헷갈렸었다.
심지어 얘가 판매 1위라고 하여 처음엔 얘를 살까 고민하다가 
그냥 뭔가 맘에드는 걸 사야지 하고 위에꺼를 예정대로 골랐다.
가격은 얘도 1080엔으로 동일하였다. 

아무튼 사용방법은 케이스에 적혀있는데 
조금 부족하려나 싶은 양을 덜어 쓰면 된다고 한다. 
헤어트리트 먼트, 상한머리, 두피 케어가 가능하며
얼굴이나 전신에 오일을 바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전신에 사용할 때는 샤워 후에, 얼굴에 사용할때는 스킨 토너와 함께 쓰면 좋다고 쓰여져 있다.
나의 경우에는 로션을 바른후에 마무리로 발라준다
크림까지 바르고 바르기엔 너무 무거운 느낌이 든다. 

안에 내용물은 대충 이런느낌 
엄청 케이스가 예쁘거나 그런건 없고 투박하다

뚜껑을 열면 이런 느낌으로 흐르게 되어있는데 생각보다 막 콸콸콸 쏟아지진 않는다.

엄청 많이 흔들어야 이정도 나올까 말까하다

손에 발랏을 때 인데, 
뭔가 정확히 나오지는 않는다 엄청 번들번들 거리는 느낌은 없고, 금방 흡수 된다. 
여러 페이스오일을 써봤지만 거부감이 없어서 좋았다.
그리고 아침에 피부가 좋아진 것 같은 느낌도 든다.

겨울철 보습이 걱정된다면, 동백오일을 한번 써 보는 것도 좋을거 같다.
서본 결과 나는 만족한다 ㅋㅋㅋㅋ
겨울 내내는 바르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