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총쓰의 세상 사는 이야기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기(수익형블로그) - 링크 프라이스,제휴로 수익창출하기 본문

마케팅이야기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기(수익형블로그) - 링크 프라이스,제휴로 수익창출하기

깡총쓰 2020. 1. 2. 16:17
반응형

블로그를 하는 이유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의 생활상, 또는 생각 공유, 지식의 공유 등등,  이러한 과정에서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벌거나, 고료를 받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나의 경우에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수익을 얻기 위해 시작을 하게 되었고, 그만큼 좋은 컨텐츠도 생성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었다.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작지만 조금씩 블로그를 성장시켜 나가고 있는 중이지만, 구글 애드센스와 더불어 같이 활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 해 보고자 한다.

링크 프라이스

링크 프라이스:https://app.ac/p35P18J53

 

링크프라이스 - 대한민국 제휴마케팅의 강자

 

www2.linkprice.com

대표적인 제휴 마케팅 사이트인 이 곳, 해외 사이트들을 비롯하여 여행예약 사이트, 쿠팡, 옥션, 지마켓 등등 이 커머스 사이트 등이 제휴되어 있다. 
이용 방법으로는 자신의 개인 플랫폼(블로그, 유투브, 인스타, 트위터 등등)에 머천트(광고주)의 상품을 링크 프라이스에 있는 본인의 링크를 활용하여 게재하고, 링크에 방문한 유저가 무언가 구입하거나 회원 가입 등등이 일어났을 때, 수익금의 일부분을 나누어 갖는 형식이다.

일본에서는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프로바이더(ASP)라고 하여 많이들 이용하는 편인데, 
한국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이 쎄다보니 엄청 흔하게 이용되는 방법은 아닌 것 같기도 하다.
링크 프라이스의 좋은 점은 파워블로거가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제휴 수익은?

1. CPS(Cost per Sale) : 유저가 구입을 했을 때 받는 수익
2. CPI(Cost per Install): 유저가 앱 등을 다운로드했을 때 받는 수익
3. CPA (Cost per Action): 유저가 회원가입이나 일정의 행동을 했을 때 받는 수익

본인 블로그에 가장 활용 용도가 맞는 머천트를 골라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어서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다.
나의 경우에는 여행이 주로 되고, 내가 익스피디아의 항공권+호텔 패키지와 클룩 액티비티를 이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실제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고, 이에 맞게 익스피디아나 클룩링크만 주구장창 이용하고 있다.

머천트(광고주)는?

 CPS의 모델의 경우 다양한 광고주가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곳의 광고주가 있다.
해외 영양제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iHerb 라던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 액티비티 사이트 클룩, kkday
힐튼 호텔, 현대백화점, 무신사, 여행박사, 육스, 티몬, 옥션, 지마켓 등등
본인이 작성하고 있는 컨텐츠에 맞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게재되어 있다.
*사이트의 이용의 경우 머천트의 승인을 받아 링크를 게시해야 한다. 승인이 바로바로 나는 사이트가 있는 반면, 승인까지는 1일 ~ 2일 정도 소요된다.

링크 프라이스 좋은 점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세일 내용이나 할인쿠폰 등의 내용을 확인하고, 내 여행 후기와 더불어 유용한 정보가 있는지 이곳을 통해 확인하고 있다.
나의 경우에는 익스피디아 할인 쿠폰과 클룩 할인 쿠폰, kkday의 할인 쿠폰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편이다.
하여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게 하는 점이 나에게는 더욱 편리했다.

링크프라이스 회원가입:https://app.ac/p35P18J53

실제로 일어난 수익(예시):

아무래도 다루고 있는 주제가 해외여행이다 보니, 예약 단가도 높은 편이고 그에 따른 수익도 조금이지만 높은 편이다.
사실 모든 포스팅을 제휴 목적으로 작성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에,
내가 진짜 이용해 보고 좋았던 것만 작성하고 있거나,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링크 위주로 하여 작성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나는 제휴 수익이 많지 않은 편이다.
아마 지금 작성하고 있는 글 중에 제휴 포스팅 글은 10건 이상이 될까 말까...ㅎㅎ
블로그에 거짓말은 하고 싶지 않다ㅠㅠ

하지만, 본인의 포스팅이 지나친 광고성이 되지 않는 선에서 유용하게 이용한다면, 
좋은 수익이 발생할수록 도와주는 채널이 아닌가 싶다.

블로그로 수익 창출을 원한다면, 상기 사이트를 이용하여 슬기롭게 블로그를 운영해 보는 것도 좋은 팁이 아닐까 싶다.
링크 프라이스 회원가입:https://app.ac/p35P18J53

 

링크프라이스 - 대한민국 제휴마케팅의 강자

 

www2.linkprice.com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제휴 마케팅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일정의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