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총쓰의 세상 사는 이야기

네타포르테 해외 직구 환불 하는 방법 - 생각보다 간단했던 환불 처리 본문

추천템이야기

네타포르테 해외 직구 환불 하는 방법 - 생각보다 간단했던 환불 처리

깡총쓰 2022. 6. 13. 23:18
반응형

사실 비싼물건 일수록 직접 보고 사는게 가장 좋지만, 재고가 없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그리고 직구 사이트들을 이용하면, 때에 따라서 카드사 캐쉬백이 적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 때가 있다. 
그리고 한국에 들어오지 않은 상품들이 있기 마련이기도 하다. 
내가 네타포르테에서 자주 구매헀던 로에베의 경우에도 일본에 딱 가방이 3개밖에 안들어와서 이미 다 팔렸어서 네타포르테에서 구매를 하기도 했다. 
가지고 싶어서 아른아른한 순간이 오면, 한 두어달을 고민한 후에 구입을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인터넷에서만 보고 사게 되면, 실패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는 아무래도 가격이 좀 나가는 물건이기 때문에 환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의 경우, 네타포르테 육스, 더 아웃넷 미스터포터 이렇게 4개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데 이 네 서비스 모두 환불이 편리하다. 
그리고 환불에 드는 배송비 역시 무료다. (다만, 관세라던가 드는 세금은 제외하고 환불해준다.)
다만 육스랑 더 아웃넷의 경우는 일본 국내로 배송을 하는 반면에, 네타포르테는 아마 홍콩으로 다시 물건을 보내야 한다. 
그래서 살짝 귀찮다. 

그래서 오늘은 환불했던 경험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참고로 환불은 구입 후 28일 이내에 신청을 해야한다. 

1. 네타포르테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하기

나는 앱에서 환불 신청을 했는데, 마이 오더에 들어가서 상품을 클릭하면, 
Exchange 또는 Return리퀘스트가 있다.

이렇게 리턴 리퀘스트를 하고나면, 스테이터스가 변경된다. 
환불 신청을 하면, 이유에 대해서도 물어보는데 솔직하게 작성 하면 된다. 
이번에 환불할 물건은 지난번에 리뷰 했던 JW앤더슨의 니트백이다. 
지난번에 리뷰 하자마자, 바로 환불,,, 가방을 들기에 너무 무거웠다. 상자 포함 1.5kg의 무게라니...
어꺠가 빠질거 같다는 생각과, 생각보다 큰 크기에 나랑 안맞을거 같아서 환불 신청을 했다.
참고로 이 가방은 크기가 제각각 이기 때문에 모든 가방이 다 무겁지는 않을 것이다. 

2. 메일 확인 하기 

리턴 요청을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네타포르테에서 메일이 온다. 
메일을 보며, 환불을 진행하면 된다. 

이렇게 메일이 오고

이렇게 리턴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준다.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아래와 같다. 

a. DHL Express에 연락해서 상품 집하 요청하기
홍콩쪽으로 +448442480844 연락하거나 DHL Express사이트에서 고객상담센터로 연락하여, 한국쪽 DHL에 연락해도 된다. 
이 때, DHL에 전달할 내용은 환불을 하고 싶다는 내용과 법인명 네타포르테 어카운트 번호 954293042이다. 
그럼 스무스하게 일이 진행이 된다. 
DHL측에서 언제쯤 방문이 가능할지 물어보는데, 본인이 편한 시간에 방문 요청을 드리면 된다. 
직접 가지 않아도 되서 좋다. 집하의 경우 빠르면 당일에도 가능하다. 

b. 리턴 준비하기 
담겨져왔던 상자 그대로 가방을 담아 포장을 한다. 
그리고 네타포르테에서 상품을 구입할때 항상 편지봉투 같은 것을 하나 넣어준다. 
여기에는 반품용 라벨과 인보이스가 들어있다. 

c. DHL Express 오면 짐 보내기 

d. 네타포르테에서 확인하고 환불 끝! 보통 일이주는 걸리고 해외 결제다 보니 한 한달안에는 취소되겠거니 하고 넉넉하게 기다리면 된다 

5. 그리고 직접 관세 환급 신청해서 신청받아야 한다. 
아마 금액이 크면 클수록 세금도 클것이기에 관세사나 관세청 유니패스로 셀프 신청이 가능하다. 

2. 네타포르테에 보낼 짐 싸기 

DHL쪽에서 직접 상품을 확인하기 때문에 박스는 오픈한 채로, 두는게 좋다. 
그리고 리턴시에 쓸 수 있도록 네타포르테 측에서 인보이스와 반품용 라벨을 넣어두기 때문에 그것을 직접 DHL에 전달하면 된다. 

이렇게 편지봉투 같은게 있고, 이 안에 인보이스와 반품용 라벨이 들어있다.

이렇게 인보이스 용지 3장이 오는데, 이 3장 모두 DHL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박스에 넣어두지 말고 따로 전달해주는게 좋다. 
그리고 전달할떄 아마 먼저 확인해주시기는 하는데 인보이스 하단에 서명이 필요하다. 
3장 모두 서명을 해야한다. 

그리고 반품용 라벨은 2장이다. 이것도 DHL에 두장 모두 보내야 한다. 

하나는 그냥 그대로 보냈고

하나는 박스에 미리 붙였다. 
근데 이것도 그냥 붙이지 않았어도, 알아서 붙여주시지 않았을까 싶다. 
이렇게 준비를 한 뒤에 DHL 기사님이 오기를 기다리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다. 
환불의 경우에는 홍콩으로 돌아가는 시간 그리고 해외직구라서 카드 취소까지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넉넉하게 기다리는 것이 좋다. 
나는 이렇게 나의 물건을 친절하게 가져가 주었다. 

더 아웃넷에서 산 것도 한번 실패해서 반품한 적이 있는데, 그때 기억에 한달 조금 넘게 걸렸었다. 
아마 이번에도 그렇지 않을까 하고 천천히 기다려볼까 한다. 

반응형
Comments